History
28년 군 생활은 나라에는 부끄럽지 않지만, 한 가정의 아버지, 남편으로 부끄럽다는 1사단 성우경 원사.
2년 뒤 30년 만기 전역 후 가족여행을 처음으로 가고 싶다는 그 말씀에…..
나라를 지키겠다는 신념으로 본인의 삶과 가족의 삶까지 봉사하고 희생하는 군인들에게 “당신은 진정한 군인이며, 훌륭한 사람입니다.“ 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서, 그들의 정체성을 대표하는 군복을 흑백사진을 촬영하고, 전달함으로써 사진 속 그들의 자부심과 감사함을 위해 시작되었다.
History
I am A Soldier
- 나는 군인입니다.
28년 군생활은 나라에는 부끄럽지 않지만, 한 가정의 아버지,
남편으로 부끄럽다는 1사단 성우경 원사.
2년 뒤 30년 만기 전역 후 가족여행을 처음으로 가고 싶다는 그 말씀에... 나라를 지키겠다는 신념으로 본인의 삶과 가족의
삶까지 봉사하고 희생하는 군인들에게 "당신은 진정한 군인이며, 훌륭한 사람입니다." 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서, 그들의 정체성을 대표하는 군복을 흑백사진을 촬영하고, 전달함
으로써 사진 속 그들의 자부심과 감사함을 위해 시작되었다.
We are Soldiers
- 우리는 군인입니다.
사진을 찍어달라는 편지를 받아간 1사단 강안 GOP에서, 단체 사진도 찍고 싶다는 요청에 그들의 근무하는 공간에서 각각의 강한 소속감을 주기 위해서 연출을 해서 촬영했고, 그 뒤프로젝트-솔져를 대표하는 단체사진 시리즈로 자리 잡았다
Family is Everything
- 가족은 전부입니다.
20년을 군인의 아내로 삶을 보냈지만, 정작 군인을 잘 모른다는 중령의 말에, 서로 소통하고 이해하는 시간과 우리는 가족이라는 메시지를 주기 위해, 각각 근무하는 근무지에서 하는 일을 설명하고, 이해시키며 그 속에서 같이 군인 가족의 의미를 담아 연출해서 촬영했다.
Searching for KWV
-한국전쟁 참전용사를 찾아서
2016년에 군복 사진 전시에 온 미군 참전용사의 "I am US Marine Corps Korean War Veteran Sal Scarlato" 강한 어조와 눈빛에 이끌려, 이미 60여 년이나 지난 전쟁이며, 남의 나라 전쟁에 참전한 것이 왜 저런 자부심이 드느냐고 하는 의문에.. 그들을 직접 찾아가 그 이유와 진정성 그리고 Freedom is Not Free의 교훈을 깨달음을 얻었다. 그래서 더 늦기 전에 한 분이라도 더 찾아가 감사함을 전하고, 기록하고 있다.
Firefighter : Rescue
- 소방관 및 구조대
소방관은 재난 상황에서 빠르고 효과적인 응급 대응을 제공하여 사람들과 재산을 보호하고 생명을 구조하는 중요한 역할로서, 그들에게 감사함과 자부심을 전달하기 위해, 군인과 같은 방식으로 그들을 기록하고 있다.
USFK : UNCMAC : NNSC
- 주한미군:유엔사령부:중립국 감독위원회
2015년도 육군 I am A Soldier 사진을 SNS에 본 NNSC(중립국 감독위원회) 스위스 Daniel Thomas Faller 소령이 연락을 해왔다. 대한민국을 지키는 것은 대한민국 군인 뿐만 아니라 USFK : UNCMAC : NNSC / 주한미군 : 유엔사령부 : 중립국 감독위원회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같이 촬영하기를 요청이 시작의 계기가 되었다.
사진을 찍어달라는 편지를 받아 간 1사단 강안 GOP에서, 단체 사진도 찍고 싶다는 요청에 그들의 근무하는 공간에서 각각의 강한 소속감을 주기 위해서 연출을 해서 촬영했고, 그 뒤로 프로젝트 솔져를 대표하는 단체사진 시리즈로 자리 잡았다.
2016년에 군복 사진 전시에 온 미군 참전용사의 “I am US Marine Corps Korean War Veteran Sal scarlato“ 강한 어조와 눈빛에 이끌려, 이미 60여 년이나 지난 전쟁이며, 남의 나라 전쟁에 참전한 것이 왜 저런 자부심이 드느냐고 하는 의문에… 그들을 직접 찾아가 그 이유와 진정성 그리고 Freedom is Not Free의 교훈을 깨달음을 얻었다. 그래서 더 늦기 전에 한 분이라도 더 찾아가 감사함을 전하고, 기록하고 있다.
2015년도 육군 I am A Soldier 사진을 SNS에 본 NNSC (중립국 감독위원회 ) 스위스 Daniel Thomas Faller 소령이 연락을 해왔다. 대한민국을 지키는 것은 대한민국 군인 뿐만 아니라 USFK : UNCMAC : NNSC / 주한 미군 : 유엔사령부 : 중립국 감독위원회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같이 촬영하기를 요청이 시작의 계기가 되었다.
20년을 군인의 아내로 삶을 보냈지만, 정작 군인을 잘 모른다는 중령의 말에…
서로 소통하고 이해하는 시간과 우리는 가족이라는 메시지를 주기 위해, 각각 근무하는 근무지에서 하는 일을
설명하고, 이해시키며 그 속에서 같이 군인 가족의 의미를 담아 연출해서 촬영했다.
소방관은 재난 상황에서 빠르고 효과적인 응급 대응을 제공하여 사람들과 재산을 보호하고 생명을 구조하는 중요한 역할로서, 그들에게 감사함과 자부심을 전달하기 위해, 군인과 같은 방식으로 그들을 기록하고 있다.